비파괴 당도선별기

top_bn  

01디파렛 타이저

 

확된 감귤은 20kg 플라스틱 컨테이너에 담겨 운송되며, 작업장 에서는 각각 30개 단위로 적재하여 저장하게 됩니다. 이렇게 적재 된 컨테이너는 선별작업 시 가장 먼저 디파렛타이저로 옮겨지며 여기서 한번에 6개의 컨테이너를 파렛트에서 분리하여 투입부로 이송시키는 장비로 분리된 컨테이너를 설정된 시간마다 자동으로 원물컨베이어에 덤프하고 비워진 컨테이너는 설정한 개수에 맞게 적재하여 배출시켜주는 전자동 시스템입니다.

021차 수상선별 및 자동세척기

 

1차 수상선별대에서 부패되거나 상처입은 원물을 선별하고 자동 세척기로 보내져 과일에 묻어있는 오염물들을 깨끗한 음용수로 세척하고 채석이 끝난 원물의 표면에 묻어있는 대부분의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.

031차 건조 및 2차 수상선별

 

1차 제습온풍을 통해 신속하게 건조되어 2차 수상선별대로 이송 되며 1차 수상선별에서 제외된 결점과와 착색이 덜된 원물들을 선별합니다.

04왁싱 및 2차 건조 3차 수상선별

 

끗하게 세척 건조된 원물에 자동왁스코팅을 해주는 과정으로 감귤유통 과정 중 감귤의 천영 유분과 과실 속의 수분을 적량으로 보존하고 유지 되도록 과일의 호흡을 억제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 니다. 왁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청 및 WHO(세계보건기구)에서도 인정한 왁스제로 국내에는 대부분 감귤용으로만 사용하지만 선진 국에서는 사과, 배, 과채류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왁스제입니다. 2차 수상선별에서 누락된 결점과 등을 3차 수상선별대에서 한번 더 선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 전처리 설비에 사용하는 윤활제는 우발적 식품접촉이 있는 곳에 사용 가능한 식품등급의 윤활제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

05왁싱 및 2차 건조 3차 수상선별

 

사에서 사용중인 감귤 내부품질 측정장치는 일본 현지에서 개발 생산된 감귤용 Citrus SENSOR CIT - 14 기종으로 최신 sensing기술과 전자회로 기술을 구사해 독자 해석처리에 의해 고속으로 안정된 측정 정확도(표준당도오차 0.5brix%이내, 산도 표준오차 0.2% 이내)를 가진 고가의 측정장비로 감귤을 파괴하지 않고 초당 10개의 측정속도로 순간에 전량을 측정하여 선별하고 있으며 총 6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. 근적외선분관분석법에 의한 측정은 감귤의 한쪽에 빛을 잫게하여 감귤내부를 투과한 빛을 반대편에서 수광하여 분석하는데 이 투과광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고, 그 중에서도 특히 ‘근적외선’에 의한 컴퓨터 해석분석방법 입니다. 해마다 생산되는 감귤은 각 생산지의 기후 환경적 특성이 다르고 매년 강수량과 일조량, 기온 등의 차이가 발생되는데 이에 따라 정확한 당도 선별을 위해 생산지마다 여러차례에 걸쳐 단산도 샘플링을 실시하여 빠르고 정확한 선별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. 각 등급별로 규격박스에 포장된 감귤은 일일이 육안검사와 재차 검근, 자동포장마감을 통해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